•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與 "비속어 논란, 尹대통령이 의미 밝히면 논쟁 해결될 것"
뉴스핌 | 2022-09-25 15:03:09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국민의힘이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도어스테핑(약식 기자회견) 등 다른 과정을 통해 대통령께서 그 부분에 대해 어떤 의미인지 밝혀주시면 여러 가지 논쟁이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과 만나 '윤 대통령의 비속어에 대한 입장'을 묻자 "대통령실에서 나온 공식 입장 그대로 받아들여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빌딩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2022.09.22 photo@newspim.com

장 원내대변인은 "이미 김은혜 홍보수석이 직접 설명했고, 당의 다른 의원님들께서도 개인적으로 그 내용이 다른 내용이라고 말씀하고 계시는데, 그렇게 평가하신 부분에 대해서 원내대변인으로서 뭐라고 말한 부분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비속어와 관련해 직접 사과를 요청하는 한편 외교라인의 전면 교체를 요구하고 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에 대해 "외교 순방 성과에 대한 객관적 평가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거나, 순방 일정을 게획하는 데 부족한 점이 있었다면 같이 고민해야 한다"며 "지금은 순방 성과도 안 나온 상황이다. 객관적인 평가 없이 외교라인 교체를 언급하는 건 성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페이스북 메시지에 대해서도 "대선 과정에서 본인의 여러 가지 언어 사용에 대해 비판을 받고 있는 지점이 있다"며 "그와 같은 표현을 쓰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일갈했다.

이재명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의(義)를 위한다면 마땅히 행동해야 한다"며 "불의를 방관하는 건 불의"라고 비판했다. 불의가 무엇을 가리키는지 명시하지 않았지만 윤 대통령의 발언 논란과 해명을 '불의'라고 겨냥하면서 지지자들의 행동을 촉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taehun02@newspim.com

[종합] 당정, '역대 최대' 45만톤 쌀 시장격리…스토킹 처벌 강화
정진석 "쌀값 안정 의지 보여야…野, 포퓰리즘으로 양곡관리법 밀어붙여"
김기현, 청년사단 'Y·P·T맨' 공개 모집…"민생 정책·미래 비전 구체화 할 것"
이재명 "불의를 방관하는 건 불의…마땅히 행동해야"
국민의힘, '운명의 D-3'…이준석 가처분에 윤리위 추가 징계도 변수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