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어명소 국토부 2차관 "물류창고 입지 규제완화 적극 검토"
뉴스핌 | 2022-09-27 14:46:34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스마트 물류인프라 등 디지털 전환에 대한 지원과 물류창고 입지완화 검토를 약속했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이 27일 물류기업 관계자와 조찬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토부]

어명소 제2차관은 2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물류산업 혁신을 위한 정책 간담회'에서 "최근 물류산업은 디지털 전환, 자동화 등 산업 전반의 혁신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어 차관은 "물류는 우리 경제의 동맥으로 물류기업의 헌신 없이 지금의 경제성장은 불가능했다"며 "국제정세 불안에 따른 공급망 위기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물류에 차질이 없도록 애쓰고 계신 점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어 차관은 "국내 물류산업 이면에는 여전히 고령화·영세성 등의 문제가 있고, 국가 물류 경쟁력(2018년 기준 세계 25위)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라며 "정부는 선진 물류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인프라, 금융, 인력, 기술개발 및 제도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물류업계는 이날 스마트 인프라 확충, 미래 물류기술 개발 등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정부의 투자 지원 확대를 요구했다. 도심 내 물류창고 입지 규제 완화, 화물차 허가 규제 개선 등 각종 규제 완화 등도 건의했다.

min72@newspim.com

어명소 국토2차관 "EU와 글로벌 교통현안 협력 강화"
어명소 국토2차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등으로 휴게소 혼잡 주의해야"
어명소 국토2차관 "GTX-A 조기개통 노력…필요한 지원하겠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