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스파이더크래프트 강남 본사, 라이더 쉼터로 재탄생한다
뉴스핌 | 2022-09-28 09:58:23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파이더크래프트가 플랫폼 기업 최초로 고용노동부 주관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28일 스파이더크래프트는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강남구 본사 사옥에 라이더 전용 쉼터를 세운다고 밝혔다.

라이더 전용 쉼터는 내달 초 문을 열 예정이다. 스파이더크래프트는 플레이스테이션을 비롯해 당구와 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을 구비하고 10여종의 음료와 빵을 판매하는 카페테리아도 입점시켰다. 아울러 스파이더크래프트는 쉼터에 라이더 대상 교육시설도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스파이더크래프트]

쉼터는 365일 연중 무휴로 가동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스파이더 소속이 아니어도 라이더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스파이더는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전국에 쉼터를 지속 늘려갈 방침이다.

유현철 스파이더 대표는 "라이더를 포함한 배달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 복지 증진에 앞장서왔다"며 "최근에는 라이더 안전 솔루션 개발에 나서는 등 안전한 배달환경 구축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파이더는 배달대행 플랫폼 '영웅배송 스파이더(SPIDOR)'의 운영사로 창업 3년 만에 전국 단위 거점 물류망을 갖추고 월평균 800만 건이 넘는 배송 주문을 처리하는 등 초고속 성장 중이다.

dconnect@newspim.com

스파이더·링크플로우, '라이더 안전 솔루션' 개발
스파이더, 클라우드 포스시스템 '플릭' 출시..."유통 시장 중심으로 생태계 확장할 것"
DB손보, 서울시와 플랫폼배달라이더 상해보험 지원 참여
배민 캐릭터 '배달이', 카트라이더 캐릭터로 탄생
배달라이더 느는데...서울경기 5개 뿐인 간이쉼터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