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대전시, 6일 정신건강의날 행사 개최...체험 부스 운영
뉴스핌 | 2022-10-03 10:47:00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가 오는 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매년 10월 10일을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정했다. 우리나라도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 및 그 주를 정신건강 주간으로 지정하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대전시는 오는 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시] 2022.10.03 gyun507@newspim.com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신체⋅정신적 건강을 회복하고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우리 함께 즐겨U(유)' 슬로건으로 정신질환자와 시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1부에는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로 유공자 표창과 정신질환 인식개선 영상공모전 우수작 시상을 비롯, 수상작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2부에는 K-pop 댄스팀 할리퀸과 가수 박구윤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사전행사로 행운의 뽑기, 캘리그라피, 만들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박문용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많은 사람들이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갖고 있다"며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함께 즐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

대전 유성구, 어르신 일일 디지털투어 진행
대전 서구, 지적재조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대전 일일 확진자 300명대로 크게 줄어...주간평균 15.4% 감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