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감] 윤희근, 정치인 편향 수사에 "공정·원칙 수사할 것"
뉴스핌 | 2022-10-07 14:04:39

[서울=뉴스핌] 이정윤 기자= 윤희근 경찰청장은 7일 정치인 수사가 편향적이라는 지적에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윤 청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권력의 하수인 되느냐,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되느냐 갈림길에 있다"는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이같이 답했다.

윤 청장은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장모의 '양평 공흥지구 특혜 의혹' 수사에 착수한 지 1년이 지났다'는 문 의원의 지적에 "기다려주시면 의미 있는 진전이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윤희근 경찰청장이 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10.07 pangbin@newspim.com

지난 5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오등봉 개발 특혜와 업무추진비 의혹으로 고발했지만, 아직 압수수색도 안됐다는 비판에는 "고발장 접수 이후 고발인 조사, 출석이 늦어진다고 보고받았다"고 해명했다.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도 수사 지연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반면 여당 의원들은 야당 인사들과 관련된 수사 상황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은 성범죄 가해자로 지목돼 고소당한 뒤 최종 무혐의 처분을 받은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사건과 관련해 "이 사건은 오거돈, 안희정, 박원순 빼닮은 권력층 성범죄"라며 "증거 부족 이유로 불송치 결정되자 피해자는 납득이 힘들다면서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윤 청장은 "당시 참고인을 포함한 여러 사람의 진술을 받은 결과 가해자와 피해자 간 진술이 상반됐다"며 "입증하기에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단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jyoon@newspim.com

[국감] 윤희근, '경찰지휘규칙' 헌재 심판에 "사법적 판단 지켜볼 것"
[영상] 윤희근 경찰청장 "보복 위험 높은 '스토킹 범죄' 피해자 보호 총력"
[국감] 윤희근 경찰청장 "스토킹 피해자 보호에 역량 집중할 것"
오늘 경찰청 국감…'신당역 사건' 주요 쟁점 될 듯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