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취임 100일] 윤건영 충북교육감 "맞춤형 교육으로 빛나는 인재 양성"
뉴스핌 | 2022-10-07 14:27:38

[충북=뉴스핌] 백운학 기자 =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7일 취임 100일을 앞두고 도민에 대한 감사와 새로운 충북교육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윤 교육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 "먼저 학생들을 위해 애쓰시는 교직원과 깊은 애정으로 충북교육을 사랑해 주시는 도민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 [사진=충북교육청] 2022.10.07 baek3413@newspim.com

이어 "모든 아이를 미래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한 아이 한 아이 맞춤형 교육을 바탕으로 4년간의 임기 동안 1조 3122억 정도 투자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교육감은 또 ▲인문고전독서를 통한 인성 및 문해력 교육 ▲학생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예술교육 ▲교사존중운동으로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 ▲정확하고 다양한 영역의 학생 진단을 통한 학생성장 시스템을 갖추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북교육청은 지속가능한 공감·동행교육이라는 비전을 설계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6개월 간 전문가와 교육공동체로 구성된 4개의 TF를 운영하고 있다.

4개의 TF는 3개 분과(교육정책발전 분과, 학교발전 분과, 조직·회계분과)로 구성된 충북교육발전 TF, 다차원 학생성장 TF, 학교예술교육발전 TF, AI영재학교설립 TF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다양한 소통채널을 마련해 학교현장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지속가능한 충북교육이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baek341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