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남중기청, 방위·항공산업 분야 강국 미국시장 공략
뉴스핌 | 2022-10-07 15:36:45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9일부터 16일까지 방위·항공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국시장으로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7일 밝혔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사진=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2020.02.05

이번 무역사절단 파견은 경남중기청이 창원산업진흥원과 함께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한 뒤 중소벤처기업 9개사를 선정해 미국시장에 공략에 나선 것이다.

일정별로는 10일 워싱턴D.C.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美육군전시회(AUSA 2022) 참관을 시작으로, 11일∼12일 현지 유관기관을 초청해 미국시장 방위항공산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록히드마틴 등 글로벌 방산기업도 초청해 1대1 개별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3일∼14일은 우주항공·군수산업의 메카인 로켓시티 헌츠빌로 이동해 현지 유관기관 및 우수기업 초청 경제 협력교류회를 개최하고 기업별 1대1 비즈니스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 4대 과학기술산업단지인 CRP연구센터(Cummins Reserrch Park)와 현지기업 방문을 통해 미국의 우주 및 항공방위산업의 미래방향과 현재 단계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국시장진출을 위한 기술개발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열수 청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재도약하고 있는 주요 글로벌 방산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선진기술 모니터링과 기술추격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이번 파견은 미국 현지 방산관련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한국방위항공기업들이 시장 진입을 위한 올바른 전략을 설정하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1대1 상담을 통해 신제품이나 부품 등 공동개발 및 미국 방산 대기업에 관련 설계를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