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감] 도로공사가 음식값 인하?...野 "원 장관이 김진숙 사임 강요"
뉴스핌 | 2022-10-07 15:57:17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김진숙 전 한국도로공사 사장의 사임을 두고 국토교통부가 무리한 감사를 통해 압력을 행사했다는 야당의 지적이 쏟아졌다. 반면 국민의힘은 도로공사의 비리·일탈이 이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일환 도공 사장 직무대행에게 "음식값 논란을 빌미로 감사를 하자 김 전 사장이 사임했다"며 "국토부 장관이 형식적 절차를 걸쳐 사퇴 압력을 넣었다"고 비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일환 한국도로공사 사장 직무대행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2.10.07 leehs@newspim.com

이어 "도로공사가 음식값을 내릴 권한이 있냐"며 "반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휴게소 입점업체에 임대료 면제 등 3년 간 4188억원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했지만 정부 보전액은 전혀 없었다"고 민 의원은 지적했다.

이에 김 대행은 "음식값은 휴게소 운영업체가 결정한다"며 "다만 음식값을 구성하는 원가요소 가운데 임대료 등 도로공사가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보전하는 방식으로 협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 대행은 "휴게소협의회 등과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음식값 인하를 위한 1차 논의를 진행했다"며 "10% 인하에 800억원이 필요한데 내년 상반기까지 개선책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유경준 의원은 도공 자회사인 도로공사서비스 조직 문제가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근무 중 김치를 담그라고 지시한 사건이 공사 내부 조사에서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정되지 않고 이후 노동청에 가서야 징계를 받았다"며 "문재인 정부의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으로 급조된 조직의 기강해이가 심각하다"고 비판했다.

unsaid@newspim.com

[국감] "근무시간에 상사 김치 담그라고?" 유경준, 도공 자회사 내부 폐해 많아
[국감] 최인호 "한국도로공사, 퇴직자 재취업 업체와 부정 수의계약"
[국감] 최인호 "오래된 리프트·케이블카 비중 84%…안전관리 강화해야"
[국감] 김일환 도공 사장 직무대행 "올해 고속도로 건설 4.8조 투자…스마트건설특화소 4곳으로 확대"
[국감] 권용복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 2636명 목표…작년比 9% 이상 감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