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폐어망과 폐생수통 사용된 갤럭시 S23...2025년까지 일회성 플라스틱 제거
파이낸셜뉴스 | 2023-02-02 03:11:04
갤럭시 23 울트라 모델에 총 12개 재활용 소재부품 사용
패키지 박스 제작에 사용된 종이도 100% 재활용 종이
삼성 "재활용 소재 부품 갤럭시에 적합하도록 관리중"




갤럭시 S23울트라에 적용된 재활용 소재 부품들.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3울트라에 적용된 재활용 소재 부품들. /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홍창기 특파원】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갤럭시 S23에 사용됐던 폐어망·폐생수통의 재활용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폐페트(PET)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비롯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공정 중 발생하는 파유리를 재활용한 글라스가 새로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오는 2025년까지 모든 갤럭시 제품의 패키지에서 일회성 플라스틱을 완전히 제거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가 1일(현지시간) 갤럭시 23 언팩 행사에서 공개한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에는 총 12개의 재활용 소재 적용 부품이 사용됐다. S23+와 S23은 11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외장 부품에도 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폐어망 재활용 소재를 2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A)이 내부 S펜 커버와 하단 스피커 모듈 등에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올 한해 약 15t 이상의 폐어망을 수거해 재활용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폐생수통 재활용 소재를 2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C)은 갤럭시 S23 울트라 상단과 하단 스피커 모듈, 사이드키, 볼륨키에 적용됐다.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를 10% 사용해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PBT)은 외장 케이스 프론트에 사용됐다. 동일 소재를 80% 사용해 만든 필름은 제품 후면의 글라스 내부에 사용됐다. 공정 중 발생하는 알루미늄 부산물을 28% 사용해 만든 재활용 알루미늄은 제품 측면의 사이드키, 볼륨키, SIM 카드 트레이에 적용됐다. 또 공정 중 발생하는 유리 부산물을 재활용 한 소재가 평균 22% 포함 된 글라스는 제품 전후면 외장 글라스에 사용됐다.

이 글라스는 코닝 고릴라 글라스 빅투스 2로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코닝의 최신 고릴라 글라스 제품으로 갤럭시 S23 시리즈에 최초로 적용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부품이 모바일 기기에 적합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부품과 원자재의 사전 검사와 사후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제품 내 유해 물질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갤럭시 S23 시리즈의 패키지 박스 제작에 사용되는 종이는 100% 재활용 종이가 사용됐다. 특히 제품 전후면에 부착되던 플라스틱 필름을 100% 재활용 종이로 변경했다. 삼성전자는 패키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이나 비닐을 재활용 소재로 교체해 환경 영향을 줄이고 패키지의 소형화, 경량화를 통해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도 줄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출시 후 총 4번의 OS 업그레이드와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사용 기간 내 최상의 경험을 즐기고 제품을 보다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