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고흥군청, 전남 최초 태권도 실업팀 창단
프라임경제 | 2024-04-22 20:41:32
[프라임경제] 전남 고흥군청(공영민 군수)이 전라남도 최초로 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했다.

전라남도체육회(회장 송진호)는 22일, 오후 2시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전남체육과 전남태권도 발전을 위해 전남 최초이자 전국에서 33번째로 남자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흥군청 태권도팀 창단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 이재학 고흥군의회 의장, 이동섭 국기원장,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 장태수 학국실업태권도연맹 회장, 김대중 교육감,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 김은수 고흥군체육회장, 전남태권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은 내빈소개, 창단 경과보고, 선수단 소개 및 임용장 전달, 선수달기 전달, 공로패 수여, 감사패 수여, 창단사 및 축사, 국기원 시범단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창단된 고흥군청 태권도팀은 김중옥(전 전남태권도협회 감독) 감독을 필두로 양재훈(전 광양고 감독) 코치, 이경학(-87kg), 하선우(-58kg), 오인성(-68kg), 이의현(-63kg), 김근형(-80kg), 이우빈(-54kg), 김다혁(-74kg)선수로 구성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전남 최초로 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해 매우 기쁘다"며 "창단을 통해 도내 우수한 선수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운동 할수 있고, 전남체육과 전남태권도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은 "고흥군청 태권도팀 창단으로 전남태권도 종목 우수선수확보와 연계육성이 강화됐다. 팀 창단에 힘써주신 공영민 고흥군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전남체육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고흥군청 태권도팀을 지원하고,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철호 기자 jch2580@gmail.com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