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넷스트림, 방치형 RPG 챗알피지 플러스 10만 다운로드 돌파
프라임경제 | 2024-05-24 15:53:28
[프라임경제] 넷스트림(대표 상현태)은 신사업 추진의 하나로 지난해 10월 출시한 RPG 게임 '챗알피지 플러스'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챗알피지플러스(이하 챗알피지)는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가 직접 심사하는 피처드에 선정, 대한민국을 비롯한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호주 △미국등에 추천돼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챗알피지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대만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챗알피지는 X세대의 향수, MZ 세대의 트렌드인 뉴트로 감성과 쉽고 빠른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 안성맞춤인 방치형 RPG 장르를 결합한 모바일 게임이다.

특징으로는 채팅 전투, 다양한 스킬 활용, 취향에 맞는 장비 장착 등 화려한 그래픽, 복잡한 시스템 등에 지친 방치형 RPG 본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또, 챗GPT를 NPCPET 형태로 게임에 탑재해 게임 진행 상황에 대한 가이드, 보상 제공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부분을 능동적으로 답변하는 서비스를 구현했다.넷스트림은 내년 상반기까지 3종 이상의 방치형 게임스팀용 게임을 신규 출시할 예정이다.

상현태 대표는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국내 기업들이 데이터를 모아 서비스로 승부를 볼 수 있는 영역은 콘텐츠와 게임"이라며 "향후 넷스트림은 자사가 개발하는 검증된 게임 라인업에 고성능 LLM AI를 접목해 사용자 및 데이터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스트림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6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김우람 기자 kwr@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