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안다찌, 2024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서 상처보호캡 선보인다... "일상 속 안전키트 내 필수 아이템 구축 목표"
에이빙 | 2024-05-24 19:19:12
제공-안다찌
제공-안다찌

안다찌(대표 오지인)는 오는 6월 4일(화)부터 6일(목)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4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Reha·Homecare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안다찌는 '상처에 안 닿는다'는 의미로, 2023년 환부 비접촉형 상처보호캡 개발을 계기로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창업자는 자동차 부품 설계 20년 경력을 활용하여 상처보호캡을 직접 설계 및 개발했으며, 안다찌는 어린이, 노약자, 수술 환자, 레저인구, 애완동물 등 다양한 상처를 입은 이들에게 상처 회복에 대한 안전과 편안함의 가치를 주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구축하는 기업이다.

올해 코트라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전북대학교 GTEP과 MOU 협약을 통해 해외 온라인 입점 추진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창업진흥원으로부터 벤처나라 입점 추천에 선정돼 현재 진행 중인 구청·공공의료기관·보건소 등 공공기관 영업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상처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술특허를 활용해 상처 부위의 통증과 감염 등 상처 악화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안다찌'를 개발해, 이번 전시회에 선보일 계획이다.

자주 다치며 상처가 남기 쉬운 어린이, 닿거나 쓸리면 아픈 화상 치료, 작은 충격에도 터지거나 감염이 우려되는 물집·종기·티눈, 건조한 환경이 필요한 치료(봉합수술), 케모포트 삽입 등 정맥시술 기구 보호, 아토피와 대상포진, 창상 등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물리적으로 보호한다.

제공-안다찌
제공-안다찌

EO GAS 멸균처리했으며, 원형 돔 구조 설계로 인해 어느 방향에서 가해지는 충격에도 균일하게 충격을 분산시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봉합수술 등 건조가 필요한 상처에 공기 순환을 도와 자연 치유를 촉진하기 위한 통기홀이 적용되어 있다. 상처의 회복 정도와 삼출물의 양을 확인하기 위한 투명 커버로 만들어져 있으며, 통기홀을 통해 멸균된 면봉으로 상시 소독 및 연고 도포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FDA 승인된 부드러운 소재의 저자극 필름 사용을 사용했으며, 방수필름을 동봉하여 물을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방수필름을 부착하고 일상생활 할 때 제거하여 방수·통기 기능을 강화했다. 어린이공급자적합성시험인증(KCL)을 만족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안다찌 관계자는 "상처보호캡은 상처를 입은 피부를 보호하고 가정에서의 2차적인 감염을 방지함으로써 편안하고 안전하게 상처를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어 건강 관리 및 활동적인 일상을 촉진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는 제품이다. 이를 널리 홍보하여 일상 속 안전키트 내 구성되어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전시 참가 배경을 설명했다.

제공-안다찌
제공-안다찌

또한 매출처의 다변화를 통해 회사의 외형적 성장과 경제적 안정화를 추진하고 상처보호캡 분야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여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한다는 목표다. 구체적인 타깃 국가로는 ▲연평균 7%의 높은 경제 성장률, 6.3억 명 규모 거대시장인 베트남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욕창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대만 ▲만성 창상 환자 수가 약 650만 명에 달하는 미국을 염두에 두고 있다.

관계자는 "현재 출시한 상처보호캡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 개발하고, 인류의 상처 회복과 심리적인 안정감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나아가겠다. 또, 고객들과 더욱 소통하고 헌혈, 기부, 봉사 활동을 통해 ESG를 실현하는 회사로 굳건히 해 나갈 것"이라며 "제품의 기능을 다양화해 추후 욕창/궤양 전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신개념 프리미엄 상처케어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국내 선진 복지사회 구현과 재활·복지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2024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Reha·Homecare 2024)는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을 할 수 있는 헬스케어 의료기기·재활·복지용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체험의 장으로 마련한다. 더불어 다양한 전문 세미나 개최와 함께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회와 건강 증진을 위한 바이오헬스케어산업 특별전시관도 운영하는 등, 초고령 사회를 대비한 산업영역을 확장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2024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