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정부, 오미크론 대응 "범부처 TF" 구성한다
뉴스핌 | 2021-11-30 20:37:00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오미크론 변이 관련 긴급회의를 열고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에 대응하기 위해 범부처 티에프(TF)를 구성하기로 했다.

30일 질병관리청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오미크론을 주요 변이로 긴급 지정하고 유입된 국가들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필요한 조치를 논의하기 위해 정부의 범부처 TF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TF에서 관련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TF에는 질병청, 복지부, 기재부, 행안부, 외교부, 법무부 등이 참여한다.

앞서 지나 27일 방역당국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아프리카 8개국(남아공·보츠와나·짐바브웨·나미비아·레소토·에스와티니·모잠비크·말라위)에서 들어오는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제한하고, 해당국에서 온 내국인을 시설격리하는 등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유입 차단 조처를 발표한 바 있다.

해당 8개국에서 경유지를 통하여 한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외국인은 탑승 수속 과정에서 여권 등을 확인하여 항공기 탑승이 제한되고, 탑승후 국내에 들어오더라도 입국이 불허 된다.

당국에 따르면 29일까지 확인된 해외유입 확진자 101건 중 분석 가능한 검체는 60건으로, 현재 분석 중이고 나머지는 바이러스량이 충분하지 않아 분석이 불가능한 경우다.

오미크론 변이를 확인하기 위해선 검체를 확보한 후 전장유전체분석 등을 실시해야 하는데 분석에 5일 가량이 소요된다.

[로이터 =뉴스핌] 이영기 기자 =27일(현지시간) 코로나19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이 표시돼 있고 그 앞에 백신주사가 놓여져 있다. 2021.11.29 007@newspim.com

007@newspim.com

문대통령, 오미크론 의심사례 발견에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 시행하라"
모더나 CEO "기존 백신, 오미크론에 효과 적을 듯"
오미크론, 일본 뚫리면서 18개국 확산...남아공 중증 10명중 1명 '영유아'
정유업계, 오미크론 등장에 노심초사...정제마진 또 곤두박질?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