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트럼프 "CDC, 외출시 스카프 등으로 얼굴 가릴 것 권고"
파이낸셜뉴스 | 2020-04-04 13:05:05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처와 관련,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국민에게 자발적인 마스크 등 안면 가리개 착용(face covering)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코로나바이러스 태스크포스 브리핑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추가적인 자발적 공중보건 조치라며 이 같이 밝혔다.

CDC는 미 국민이 외출할 때와 공공장소 등에서 자발적으로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릴 것을 권하며 의료용 마스크가 아닌 천 마스크 등의 안면 가리개를 권한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설명했다. 그는 또 CDC는 의료용 또는 수술용 마스크를 사용하라고 조언하는 것이 아니라면서 이는 일선 의료진을 위해 비축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CDC의 새로운 가이드라인이 이전에 권고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나 손을 씻으라는 지침을 대체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는 의무적인 지침이 아니다. 권고다(They’re not mandatory guidelines; they’re guidelines.)"면서 본인은 쓰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기로 한 이유를 질문 받고 "백악관 집무실에서 외국 정상을 맞이하는 동안 얼굴을 가리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고 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또 중요 의료용품의 수출을 막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을 발동한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는 부족한 보건 및 의료용품이 부도덕한 행위자들과 폭리를 취하는 사람들에 의해 수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을 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보험에 들지 않은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에 비용을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