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의왕시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합동 현장점검 실시
뉴스핌 | 2022-05-20 15:36:20

[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지난 19일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대테러 안전관리 수준진단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롯데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에서 진행한 현장점검에는 경기도청, 경기남부경찰청, 의왕시청,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등 7개기관(14명)이 합동점검을 실시해 대테러 발생 시 장비·인력·시설 등의 관리와 다중이용시설 매뉴얼 작성관리 실태 및 훈련·계획 등 실제 대비에 대한 안전관리 수준진단을 점검했다.

의왕시는 지난 19일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대테러 안전관리 수준진단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2022.05.20 1141world@newspim.com

시는 합동점검 시 현장에서 보완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하고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현장확인 등의 관리를 통해 실제 대테러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으로 인명·재산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대응역량 강화를 당부했다.

유승호 안전도시국장은 "재난 등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기적인 관리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학의동에 위치한 타임빌라스는 연면적은 약 17만 5200㎡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 층에 245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다중이용시설로, 힐링명소에 도전하는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은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GLASS VILLE)'과 자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인 '플레이빌(PLAY VILLE)'이 넓게 펼쳐져 있어 지난해 9월 10일 개장 이후 연일 가족단위로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