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민주당, 오늘부터 21대 총선 선대위 체제로…이해찬·이낙연 "투톱"
뉴스핌 | 2020-02-20 06:00:00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오후 2시께 '대한민국미래준비선거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적으로 총선 체제에 돌입한다. 

총선을 지휘하는 상임선대위원장은 이해찬 대표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맡는다. 이 대표가 선거 전략 등 당무에 집중하고 이 전 총리는 대외 유세 등 선거운동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박주민·박광온·설훈·남인순·김해영·이수진·이형석 최고위원과 김진표·박병석·이개호·김부겸·김영춘·김두관 의원, 이광재 전 강원지사가 공동선대위원장에 위촉됐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부터), 이낙연 전 국무총리, 이인영 원내대표. kilroy023@newspim.com

이중 이인영 원내대표(수도권)와 김진표 의원(경기), 박병석(충청), 이개호(호남), 김부겸(대구·경북), 김영춘(부산), 김두관(경남), 이광재 전 지사(강원)는 각 권역별 상임선대위원장도 맡는다.  

이외에도 민주당 영입인재 1호인 최혜영 교수와 황희두 전 총선기획단원, 김주영 전 한국노총위원장과 조희경씨가 공동선대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는 21일까지 단수 공천·경선·전략지역 등을 추가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는 경선 투표를, 26일부터 28일은 개표 작업에 돌입한다.

이후 내달 2일 최고위원회의에 결과를 보고, 지역구 후보자 공천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withu@newspim.com

與, 20일부터 이해찬·이낙연 '투톱' 상임선대위원장 체제 가동
이낙연, 총선 예비후보 후원회장 12명째…김용민·강준석 추가
민주당, '종로 이낙연·양산을 김두관' 전략공천 확정
고민정, 서울 광진을 전략공천…오세훈 "선의의 경쟁하겠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