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라인, 태국 모바일 뱅킹 시장 개척...라인 BK, 200만 고객 돌파
뉴스핌 | 2021-03-08 18:08:40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은 태국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라인 BK가 지난달 23일 기준 고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출시 네 달 여만의 성과로서 올인원 디지털 금융 서비스 라인BK에 대한 태국 국민의 높은 수요를 입증한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라인 BK는 카시콘라인이 운영한다. 카시콘라인은 라인 주식회사의 자회사 라인파이낸셜아시아와 태국 카시콘 은행의 자회사 카시콘비전컴퍼니의 합작법인이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라인 태국 모바일 뱅킹 서비스 '라인BK', 200만 고객 돌파 [사진=라인] 2021.03.08 iamkym@newspim.com

라인BK는 거래액, 대출 신청 및 신규 고객 수에 있어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일일 최고 5만개 이상의 은행 계좌가 개설되고 있고, 출시 이후 현재까지 라인 BK를 통해 총 210억 태국 바트(한화 약 7800억 원) 이상의 금융 거래가 이뤄졌다.

지난달 말 기준 라인 BK의 개인 신용 대출 서비스를 통해 유치한 대출 자산은 약 50억 바트 (한화 약 1900억원) 이상으로 피크 기간에는 하루 4만명 이상의 고객이 신용 대출을 신청하기도 했다.  

라인BK는 연이율 최대 1.5%의 특별금리 예금을 비롯해 체크카드 신청 등 광범위한 통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인 앱 하나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다른 앱을 켜거나 계좌번호를 외우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개인 신용 대출 서비스 '크레딧 라인(Credit Line)'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개인 신용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즉시 승인 여부가 결정된 후 바로 대출금이 지급된다.

김영은 라인파이낸셜아시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카시콘라인 이사회 회장은 "라인 BK가 태국 시장에서 빠르게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라인 BK는 '내 손 안의 금융'이라는 슬로건 아래 뛰어난 편리성과 접근성을 갖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캐시백 혜택이나 저금리 대출 등 추가적인 혜택 역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라인 BK는 향후 보험과 금융 투자 상품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더욱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라인은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로 뱅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amkym@newspim.com

네이버 라인·소프트뱅크 Z홀딩스, 합작 지주사명 'A홀딩스' 확정
라인·야후재팬, 경영 통합 완료...'글로벌 AI 테크 기업' 출범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