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백제도시 부여]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 위한 비영리단체 "위품" 출범식 개최
프라임경제 | 2025-07-11 18:40:30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 위한 비영리단체 '위품' 출범식 개최
부여군보건소, 중장년층 '갱년기 건강체중 챌린지' 참여자 모집



[프라임경제]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경계선 지능 아동 맞춤형 지원을 위해 인지 학습 전문가들이 중심이 된 비영리단체 '위품'을 설립하고 10일 출범 발대식을 개최했다.

'위품'은 인지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을 위한 전문 인지학습 지원과 정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로, 경계선 인지 학습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21명의 전문인력이 참여해 지역사회 아동 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설립 취지와 향후 사업 계획을 공유하며, '위품' 대표 이승경은 "경계선 지능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지역사회에서 따뜻하게 품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지·정서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부여군과의 협력을 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의지를 밝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위품 출범으로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 체계가 촘촘해질 것으로 기대하며, 민관 협력을 통해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여군보건소, 중장년층 '갱년기 건강체중 챌린지' 참여자 모집
체지방 3kg 감량 목표…운동·영양 상담과 지역화폐 인센티브 제공


부여군보건소는 중장년층의 갱년기 건강관리를 위해 '갱년기 건강체중 챌린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참여 대상은 부여군에 거주하는 40~65세 성인 남녀로 갱년기 증상이 있으면서, 접수 당일 체지방량 또는 허리둘레가 표준 이상인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전 참가자에게 체성분 분석(인바디 측정)과 갱년기 실태조사를 실시하며, 3개월 동안 '체지방량 3kg 감소'라는 목표량을 부여한다.

특히, 자체 체중관리를 위해 필요한 운동 및 영양 상담을 제공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굿뜨래페이(지역화폐) 1만 원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유재정 보건소장은 "건강체중 챌린지가 스스로 비만을 관리하는 시작점이 되어 심혈관질환과 같은 갱년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접수 기간은 7월10일부터 9월5일까지이며, 보건소 건강재활센터 3층 운동처방실에 방문해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