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베네수엘라, 4월 말 전 조기 대선 가능성 높아
뉴스핌 | 2018-01-24 10:14:00

[뉴스핌=최원진 기자] 베네수엘라가 23일(현지시간), 친정부 성향 의원들로 구성된 제헌의회가 투표에 찬성하면서 오는 4월 말 전 조기 대선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이날 보도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사진=블룸버그>

현 대통령인 니콜라스 마두로가 집권 여당 통합사회주의당(PSUV) 후보로 거론되면서 재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디오스다도 카벨로 통합사회주의당 부대표는 "우리에게 후보는 단 한 명"이라며 2018년 대선 후보가 마두로 대통령임을 시사했다.

본래 선거는 2018년 말 전 언제든지 실시될 수 있지만 최근 마두로 대통령이 조기 대선을 실시할 것이란 의혹이 제기됐다.

마두로 대통령은 작년 10월과 12월, 두 번의 중요한 지방 선거에서 승리한 이력이 있다.

조기 대선설이 나돌자 야당은 혼란에 빠졌다. 잠재적 대통령 후보로 내세울 수 있는 의원이 공직에서 물러났기 때문이다.

마두로 대통령은 라틴아메리카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경기 하락을 주도하고 있음에도 불구, 작년 4개월 동안 지속된 격렬한 거리 시위를 견뎠다.

마두로 대통령이 재당선 된다면 그는 6년 임기의 복무 자격이 주어진다.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

[가상화폐] 베네수엘라, 원유 50억배럴 기반 '페트로' 도입
[가상화폐] 베네수엘라, '페트로커런시' 도입 추진
베네수엘라 부도 위기‥브라질국채 투자자 "불안"
'부도 위기' 베네수엘라, ISDA서 디폴트 판정
러시아, 베네수엘라와 31억달러 채무조정 합의
S&P, 베네수엘라 디폴트 공식 선언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