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24시간 내 음성확인" 등 미국, 조만간 입국요건 강화 발표
뉴스핌 | 2021-12-02 09:08:18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유입 방지를 위해 조만간 입국요건 강화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종도=뉴스핌] 윤창빈 기자 = 국내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의심 사례가 처음 발생한 가운데 1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부는 오미크론 등 변이 바이러스 검사를 모든 국내 입국자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이날 밝혔다. 2021.12.01 pangbin@newspim.com

전날 워싱턴포스트(WP)가 최초로 보도한 입국요건 강화 소식은 폴리티코가 취재한 백악관 관리 3명이 확인했다.

강화된 요건은 미국 출국 24시간 전 검사받은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한다. 기존에는 출국 3일 전 검사 결과로 가능했다.

백신 접종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여행객은 입국 3~5일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백신 미접종자인 경우 일정 기간 격리가 의무화된다. 추가 격리 조치들이 검토 중이지만 당장 시행할 계획은 없다고 관리들은 덧붙였다.

앞서 제프 자이언츠 백악관 코로나19 대응 조정관은 보건 당국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자료를 분석 중이라며, 전염성과 중증 위험도, 기존 백신의 보호 효능 약화 여부 등을 확인한 뒤에 입국요건 강화 등이 수정될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wonjc6@newspim.com

남아공 보건당국 "오미크론, 백신 면역 일부 회피...중증예방은 효과적"
美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첫 발생.."남아공 여행객..경미한 증상"
WHO "수일 내로 오미크론 정보 파악 가능..기존 백신이 중증 예방할 것"
[종합2보] 국내 '오미크론' 5명 확진…모든 입국자 10일간 격리조치
이스라엘 의사 2명, 부스터샷 맞았는데 오미크론 감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