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보츠와나 "오미크론 환자 19명 중 16명 무증상...3명은 경증"
뉴스핌 | 2021-12-02 14:02:57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아프리카 남부 국가 보츠와나 보건 당국이 자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감염 환자의 대다수가 무증상이거나 매우 경미한 증세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파멀라 스미스로런스 보츠와나 보건부 보건국장 직무대행은 국내 오미크론 환자 19명 중 16명이 무증상이었고 나머지 3명은 "매우, 매우 경미한" 증세를 갖고 있었다고 밝혔다.

현재 감염자 19명 모두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이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세계에 알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안젤리크 쿠체 박사가 지난 27일 영국 매체와 인터뷰에서 오미크론 증세가 델타 변이와 달리 "특이하지만, 경미하다"고 한 것과 비슷하다.

당시 쿠체 박사는 자신이 진료한 오미크론 환자들의 주된 증상이 두통과 피로감이었다고 알린 바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과 백신 주사기 일러스트 이미지. [사진=로이터 뉴스핌]

wonjc6@newspim.com

남아공 보건당국 "오미크론, 백신 면역 일부 회피...중증예방은 효과적"
美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첫 발생.."남아공 여행객..경미한 증상"
WHO "수일 내로 오미크론 정보 파악 가능..기존 백신이 중증 예방할 것"
[종합2보] 국내 '오미크론' 5명 확진…모든 입국자 10일간 격리조치
오미크론 우려에 서울시 "거리두기 강화 어려워...비상조치로 대응"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