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美 국방 "北 위협에 경계 늦추지 않아...中 러 지원 우려"
뉴스핌 | 2023-03-24 06:25:25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23일(현지시간) 북한을 지속적인 위협으로 규정하고, 이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오스틴 장관은 이날 하원 세출위원회 국방소위 청문회에서 국방 예산은 중국과의 전략적 경쟁에 집중하고 있지만 북한 등이 제기하는 위협도 놓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국방부는 (중국 이외에도) 북한과 이란, 국제 테러 단체들이 제기하는 지속적인 위협에 대한 경계도 늦추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 [사진=블룸버그]

함께 청문회에 참석한 마크 밀리 합참의장도 "북한의 지속적인 탄도 미사일 발사와 핵무기 개발은 인도·태평양의 동맹 및 파트너 뿐만 아니라 미국 본토에도 실질적인 위협을 제기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국방 예산은 한반도에서의 전쟁 방지 노력과 세계적인 대테러 노력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스틴 장관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을 강조한 것과 관련 "러시아를 지지한다는 매우 우려되는 신호를 보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이 러시아에 무기를 제공하기로 결단한다면 그것은 전쟁을 길어지게 하고, 국제적으로 확대할 것이기 때문에 "더욱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kckim100@newspim.com

백악관 "北 핵공격 징후 없지만 면밀히 감시...中 영향력 행사해야"
한미일 북핵수석 "尹 방일 겨냥 北 ICBM 발사에 3국 안보협력 강화"
한·미 북핵수석 "北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추가 도발 강력 대응"
북한, 한미 'FS 연습' 종료 하루 앞두고 순항미사일 수 발 발사
北 김정은 "핵으로 적에게 두려움 주라"…어제 쏜 미사일은 화성-17형 ICB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