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이BIO] 동아제약·한독·신신약·아이디병원
프라임경제 | 2024-04-19 14:02:27
[프라임경제] 4월19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제약은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이하 동행)과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지난 18일 동행이 운영하는 유기동물 입양센터 발라당에서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 최미금 동행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벳플'의 판매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만들어진 ‘동아 펫트너' 서포터즈가 발라당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동물을 위한 산책과 목욕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사진과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입양 컨텐츠를 제작한다.

동아제약은 동아 펫트너 서포터즈가 직접 만든 컨텐츠를 공식 SNS계정에 업로드해 유기동물 입양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농림축산부가 발표한 '2022년 반려동물 보호·복지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 발생한 유기동물 구조수는 약 11만 마리로 추정되며, 보호시설이 부족해 안락사 된 동물은 전체에서 38.9%를 차지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 활성화, 사람과 동물 모두 건강한 삶을 살아가길 기대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작년 12월 반려동물의 스트레스와 건강관리를 돕는 브랜드 '벳플'을 런칭했다. 벳플은 동아제약의 수의사들과 반려동물 전문가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영양제를 선보였다.

2011년 설립된 동행은 시 위탁 보호소 등 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조해 동물병원에서 건강검진한 뒤 새 가족을 찾아주고 있다. 현재까지 2천 마리가 넘는 강아지, 고양이를 새 가족에게 입양 보냈다.

한독의 공익법인 한독제석재단이 4월19일부터 7월14일까지 양승원 작가와 생명갤러리 기획전 '색의 축제: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한독의약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와 서울 마곡 한독퓨처콤플렉스에서 동시 진행된다.

생명갤러리 기획전에서는 '색의 축제'를 주제로 한 양승원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양승원 작가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대변되는 기하학적 도형이 가지고 있는 총 천연의 색에 집중해, 그 안에 내재한 조형적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있다. 작가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 소장 돼있으며 작가는 10회의 개인전, 다수의 단체전, 아트광주 등 아트페어를 통해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양승원 작가는 색과 형태, 균형과 조화에 대해 탐구하면서 조형적 완결성이 무엇인지에 대해 끊임없는 질문을 던져왔다. 작가의 작품에는 다양한 색이 존재하며 기하학적 형상들이 무질서한 듯, 또 조화롭게 각자의 자리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으로 완성된다.

생명갤러리 기획전 '색의 축제: 동그라미, 세모, 네모'에서는 양승원 작가의 회화뿐 아니라 설치 및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전시된다. 한독의약박물관 생명갤러리에서는 A motion based landscape 시리즈와 Moving Space 회화, 설치작품을 포함해 총 13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독퓨처콤플렉스에서는 200호에 달하는 대형작품인 A motion based landscape, 미디어 작품 The space like liquid, 회화 시리즈를 포함해 총 9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신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서울권대학축구동아리연맹(SUFA) 리그에 신신에어파스F 와 인텐시브 풋케어 스프레이 등 스포츠 및 야외 활동에 적합한 의약품을 후원했다.

서울권대학축구동아리연맹(SUFA)은 서울권역의 유일무이한 대학 아마추어 축구 리그를 운영하는 단체로 올해 창설 10주년을 맞았다. 서울시체육회가 주최하는 SUFA 리그는 서울 시내 16개 대학교의 34개 팀이 참가하며, 지난 3월2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약 130여 경기를 통해 11월 최종 우승 팀을 가릴 예정이다.


스포츠 사랑에 진심인 신신제약은 SUFA 선수들이 실제 축구 경기 시 파스 제품을 자주 사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가장 필요로 하는 의약품이라는 요청을 듣고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 특히 축구가 부상 위험이 높은 스포츠인 만큼 자사 제품이 선수들의 통증 케어 및 안전한 경기 진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후원 물품은 스포츠 활동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신신에어파스F와 인텐시브 풋케어 스프레이 제품이다. 신신에어파스F는 타박상, 근육통, 삔데, 멍든데 등 급성 통증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고함량의 멘톨 성분이 함유돼 시원한 청량감과 함께 진통 효과가 강하며, 360도 분사가 가능해 통증을 느끼는 다양한 부위에 편리하게 분사할 수 있다.

또한 인텐시브 풋케어 스프레이는 발냄새 및 유해균을 억제해 위생적인 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클로트라이마졸, 티몰,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함유돼 무좀을 유발하는 백선균, 칸디다균 등 5종의 유해균 번식을 막는다. 무좀 및 발 냄새 예방뿐만 아니라 시원한 쿨링감과 초원향을 느낄 수 있어 스포츠 활동 후 열감이 있는 발에 사용하기에 좋다.

아이디병원이 사단법인 푸른사람들 이주노동자에게 판매가 1800만원 상당의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화장품 세트를 기부했다.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 치과, 피부과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성형 병원으로 2024년 개원 20주년을 맞이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사단법인 푸른사람들 이주노동자를 위한 화장품 기부를 결심했다.

사단법인 푸른사람들은 1994년 창립한 비영리 민간단체로 1998년부터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필리핀, 중국 등의 이주노동자 및 다문화 가정에 한국어 교육 및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사단법인 푸른사람들 사옥을 방문해 화장품 200세트를 기부하고 푸른사람들 대표 및 팀장, 베트남 회원, 필리핀 회원 리더와 함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박상훈 아이디병원장은 "아이디병원의 소명은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움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며 "타지에서 생활하는 이주노동자 분들이 소외받지 않고 좀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후원 물품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