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한성원, ITS 2021서 ‘저염 저당 땅콩나물 장아찌’ 선보인다
에이빙 | 2021-10-23 11:42:00

사진 제공-한성원

농업회사법인 한성원㈜(대표 이철호)은 오는 10월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세텍(SETEC)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 2021)'에 참가한다.

한성원은 상품성이 우수한 ‘땅콩나물 재배 방법 및 재배기’를 특허 등록했으며, 사업화 과정을 거쳐 연간 300톤의 재배생산 능력을 갖춘 농장과 1,500톤의 가공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식품가공 공장을 보유한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으로 성장했다.

ISO9001, HACCP인증, 스마트공장 1단계 수준확인서를 획득했으며,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스마트 팩토리(식물공장) 연구개발 지역 사업과 땅콩나물을 활용한 이너 뷰티 기능성 기반의 고부가 제품 개발 국가과제에 선정돼 관련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저염 저당 땅콩나물 장아찌’는 세계김치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졌다.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돼 있는 땅콩나물로 만든 장아찌는 채소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원재료가 가지고 있는 강한 성질은 유해 미생물의 생육을 막아주고 장아찌에 함유돼 있는 풍부한 효소는 소화 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성원 관계자는 “장아찌는 한국에서 식용을 돋우는 음식 중 하나로, 피클과 비슷한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어 외국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웰빙시대의 흐름인 저염, 저당을 실현해 기존 장아찌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또한, 땅콩나물 재배 생산, 스마트팜 관련 특허와 스마트공장 인증서를 획득하며 경쟁력도 가지고 있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땅콩나물을 활용한 이너뷰티 기반의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사업이 다음 해에 종료되면 당사에서는 숙취 해소, 미백 효과가 있는 사포닌,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된 기능성 음료수를 개발해 국내외 음료시장에서 큰 이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ITS 2021의 주요 전시 구성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공장 솔루션관 △스마트제조 혁신관 △스마트디지털 신산업관 △스마트그린 신산업관 △스마트서비스 혁신관

→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