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삼성전자, 2016 동계 유스 올림픽서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 오픈
이투데이 | 2016-02-14 11:03:27
[이투데이] 김지영 기자(gutjy@etoday.co.kr)



삼성전자가 12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간) 노르웨이 릴레함메르에서 개최되는 ‘2016년 동계 유스 올림픽’에서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기어VR’를 체험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오픈 첫 날인 11일에는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 기어VR 스테이션에서 실제 설원에서 스키를 타는 듯한 실감나는 360도 VR(가상현실) 영상을 4D 의자에 앉아 체험했다.

이날 오후 바흐 위원장은 전세계 39개국에서 모인 IOC 영 엠베서더들을 만나 각 국가의 스포츠 문화를 공유하고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로 함께 셀피를 찍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삼성전자는 12일 IOC와 협력해 올림픽 최초로 릴레함메르 2016 동계 유스 올림픽의 개막식을 VR로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기어VR와 이를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가상현실을 통해 올림픽 개막식 현장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삼성전자는 최첨단 모바일 기술과 열정을 통해 세계 젊은이들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헌신적인 파트너”라며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를 통해 릴레함메르뿐 아니라 향후 올림픽에서도 사용될 가상현실 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엔지니어링 실권주 청약 안한다
삼성전자 내달 11일 정기주총…윤부근ㆍ신종균ㆍ이상훈 사내이사 재선임
나노스, 삼성전자 홀센서 공급 등으로 올해 최대이익 낼 것
삼성전자, 모나코서 유럽포럼 성황리에 개최
삼성전자, ‘TV PLUS’ 신규 서비스로 볼거리 가득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