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산업부, 우수 뿌리기업 및 종사자 포상을 위한 통합 공
파이낸셜뉴스 | 2016-03-13 11:01:06
산업통상자원부는 2016년도 뿌리기업 명가·유공자 선정을 위한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22일 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뿌리산업은 자동차·조선·IT 등 국내 주력산업과 로봇·항공기 등 국내 신성장동력 산업의 핵심 공정을 담당하는 제조업의 기초이자 바탕을 이루는 산업으로, 이번 통합 공고를 통해 유공자들을 발굴해 뿌리산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우수 인재의 뿌리기업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뿌리기업 명가' 는 지난 2011년 뿌리산업 부흥을 위한 관련 법률 제정과 함께 발굴해왔으며, 뿌리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을 명가(名家)로 선정해 대통령 표창 등을 수여한다.

'뿌리산업 발전유공자' 포상은 글로벌 신시장 진출, 우수기술 개발 보급, 최고기술자 등 뿌리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선정, 대통령 및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한다.

또한 근무환경이 우수하고 인재육성을 실천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을 선정하고 홍보하는 등 각종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산업부 홈페이지(http://www.motie.go.kr)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http://www.kpic.r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yoon@fnnews.com 윤정남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어느 10년차 걸그룹 연습생의 슬픈 자기소개서
모델 동생 질투한 언니.. 흉기로 140회 찔러
간 손상 막기위해 꾸준히 마셔야 할 것
중동 미모 여군 사연 화제.. 20개국에서 복무
'시진핑 분노'.. '일대일로'서 북한 통째로 들어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