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회장, 등산에 음악회 까지..소통경영 강화
파이낸셜뉴스 | 2016-07-24 12:23:07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지난 23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태화산에서 그룹 입사 교육을 받고 있는 공채 신입사원들과 산행을 마친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계열사 임직원들과의 스킨십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11년째 계속되고 있는 신입사원과의 산행에 이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음악회 등을 열고 소통에 나서고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3일 박삼구 회장이 경기도 광주 태화산에서 그룹에 입사후 교육중인 신입사원과 주요 계열사 사장단 120여명과 산행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2006년 1월부터 매년 2회씩 실시하고 있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대표적인 문화다. 이 날 박 회장은 신입사원들의 포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사회생활 선배로써의 조언도 했다.
이날 오후 5시에는 광화문 금호아트홀에서 임직원 및 가족들을 위한 '금호아시아나 가족음악회'를 열었다. '내일을 위한 하모니'를 주제로 열린 이날 음악회에는 박삼구 회장을 비롯한 그룹 사장단 및 전 계열사의 임직원과 가족 3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공연은 한양대 음대 김의명교수와 16명으로 이루어진 JK 앙상블이 비발디와 바하 등의 명곡을 해설과 함께 진행하는 미니 오케스트라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박 회장은 음악회가 끝난 뒤에는 금호아시아나본관 로비에서 리셉션을 열었다. 임직원 및 가족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2월에 임명된 경인지역 신임 임원, 팀장들과의 상견례도 함께 이뤄졌다.
 박 회장은 "각자 자기분야에서 밤낮으로 고생하는 임직원들에게는 항상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이며, 특히 가정에서 묵묵히 뒷바라지 해주신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항상 사회로부터 지탄받지 않는 기업,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저는 물론이고 여기 있는 모든 임직원들이 그러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한 마음으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헤어진 연인의 SNS를 훔쳐보는 이유 밝혀져
'냉장고에 여친 시신 보관'..본드로 밀봉까지 '잔인한 남친'
인천국제공항서 택시 타면 '봉'이 되는 이유
'우동'을 아십니까?...VR 음란물 인터넷 무방비 노출
'포켓몬 고' 하려고 대형건물 GPS 조작하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