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포스코대우, 미얀마 70㎿ 가스복합화력 발전소 '단독협상대상자 선정'
파이낸셜뉴스 | 2016-07-31 11:47:06
포스코대우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미얀마 쉐타옹 발전소는 미얀마 양곤으로부터 북서쪽 270㎞ 떨어진 바고 주(州)에 건설될 예정이다.


포스코대우는 미얀마 전력공사(EPGE, Electric Power Generation Enterprise)에서 발주한 쉐타옹(Shwetaung) 70㎿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 민자발전사업 국제경쟁입찰에서 단독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7월31일 밝혔다.
 쉐타옹 발전소는 미얀마 양곤으로부터 북서쪽 270㎞ 떨어진 바고 주(州)에 2019년 완공될 예정이며 미얀마 전국 송전망과 쉐타옹 인근지역의 산업 시설 및 가정에 20년간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하게 된다. 포스코대우는 연내 미얀마 발전공사와 전력수급계약(PPA)을 체결하고 발전소 건설, 운영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예정이다.
 이번 단독협상대상자 선정은 세계 유수의 업체들과의 경합을 뚫고 이뤄냈으며 1985년부터 이어져온 미얀마에서의 오랜 사업 경험과 포스코대우의 금융조달 능력 및 사업 솔루션 제공 능력이 높게 평가 받은 결과다. 포스코대우는 이번 단독협상대상자 선정을 계기로 연평균 9.6%의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미얀마 전력시장에서 발전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회사가 운영 중인 가스전과 연계된 신규발전소 투자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추가사업권 확보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그동안 미얀마 정부와의 오랜 신뢰 관계와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얻어낸 결과"라며 "향후 미얀마 시장에서 종합사업회사로서 다양한 투자사업을 확대해 한국업체들의 미얀마진출을 촉진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미얀마 외에도 아시아, 아프리카, 미주지역에서 신규 민자발전사업 투자사업을 적극 발굴·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의 태양광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민자발전사업 진출도 활발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eco@fnnews.com 안태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영상] '노출 심한 옷' 입은 여성을 본 남성들의 반응은?
강정호 성폭행 수사 의뢰 여성 신상 밝혀졌다
슈퍼인간(?) 외계인(?) 교통사고에도 '무적인 사람' 공개
사람 좌석에 개 앉히고 뻔뻔하게…'지하철 무개녀'
'17세女와…' 공무원 사생활 보도 여기자 알몸 보복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