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큐알온텍, ADAS 기술 차량용 블랙박스에 적용
파이낸셜뉴스 | 2018-01-13 18:41:05
큐알온텍이 국내외의 고급 승용차에 적용되던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술을 차량용 블랙박스에 적용했다.

큐알온텍은 10여년의 연구개발 밑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ADAS기술을 장착한 '큐비아 SR939'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큐비아 SR939'는 차량 속도 60km/h 이상의 고속에서만 동작하던 ADAS 기능을 차량 속도 10km/h 이상에서도 동작하도록 해 고속·저속에서 안전 운전 및 차량 사고 예방을 할 수 있는 ADAS 블랙박스다. 큐알온텍은 지난 2017년부터 차량용 블랙박스에 ADAS 기능을 내장해 '큐비아 SR939'를 개발하고 국내 및 해외에서 성능 시험을 마쳤다. '큐비아'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큐알온텍의 수출 전용 브랜드다.

ADAS는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 중 일부를 차량 스스로 인지하고 상황을 판단해 기계 장치를 제어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차선 이탈 경보(LDWS)와 전방 추돌 경보(FCWS & uFCWS) 및 앞 차 동작 감지(FCMD)다. 운전자가 운전 중에 깜빡 졸거나 휴대폰을 확인하는 등 안전 주의 의무를 소홀히 할 때 경고음을 발생해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도와준다.

'큐비아 SR939'는 차선 이탈 경보, 전방 추돌 경보 및 앞 차 동작 감지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위치 정보 시스템(듀얼밴드 GPS)을 장착해 내비게이션을 켜놓지 않아도 과속 단속 지역 안내, 속도 표시, 시간 자동 보정, 지도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2채널 블랙박스로 전방에는 슈퍼HD, 후방에는 풀HD를 적용했으며 나이트비전 기술도 적용했다. 3.5인치 광시야각(IPS) LCD를 탑재했고 역광보정(WDR) 기능을 적용했다.

더불어 상시 전원 안전 장치를 내장한 저전압 차단 기능을 적용해 방전 문제 해소했고 메모리카드는 국내 최대 용량인 512GB까지 지원한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