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삼성전자 구미 사업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건물 폐쇄
파이낸셜뉴스 | 2020-02-22 14:23:05
[청도=뉴시스] 이무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내 첫 사망자가 발생한 곳으로 알려진 21일 오후 경북 청도군 대남병원에서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들이 코로나19 의심 환자를 이송하고 있다. 2020.02.21.lmy@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사업장이 잠정 폐쇄된 것으로 22일 확인됐다.

삼성전자는 오는 24일까지 시설 폐쇄 조치를 이어가는 한편, 전 시설에 대해 방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코로나19 비상대응 태스크포스(TF)는 이날 오전 '긴급 공지 사항'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직원들에게 전달, 사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메시지에 따르면,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내 직원 중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삼성전자 비상대응 TF는 이에 "회사에서는 구미사업장을 24일 오전까지 폐쇄 조치한 가운데 현재 구미사업장 전 시설에 대한 방역을 실시 중"이라며 "임직원 여러분께서는 토요일, 일요일 동안 개인 외출은 물론, 여러명이 모이는 다중시설 이용 및 참석을 삼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확진자는 무선사업부에 근무하는 직원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이 직원에 대한 추가 정보 및 출근 동선에 대해선 확인하는 대로 다른 직원들에게 알릴 방침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 내부적으로 확인 중이지만, 구미사업장 내에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맞는 것 같다"면서 "주말에 출근할 수 있는 인원이 있어서 일단 긴급하게 문자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했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