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종합] 홍남기 부총리 “추경 편성 필요 판단…속도감 있게 진행할 것”
이투데이 | 2020-02-24 20:39:06
[이투데이] 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속도감 있게 검토를 진행하고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는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며칠간 지역사회로의 전파 확산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위기 경보단계도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추경 예산을 포함해 재정의 적극적 역할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는 지난주부터 긴급지원을 넘어 보다 강력하게 피해극복을 지원하고 이번 사태로 인한 우리 경제의 소비, 투자, 수출둔화를 적극적으로 보강하기 위해 정부가 자체적으로 신속하게 취할 수 있는 ‘1차 종합패키지 지원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주 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1차 종합패키지 지원 대책에 더해 이제는 추경을 편성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판단, 당·정·청 간 협의를 거쳐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착수, 속도감 있게 검토를 진행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남기 부총리는 “당장의 방역 지원 예산은 추경을 기다릴 것도 없이 2조원에 이르는 재해 대책 예비비를 하루라도 빨리 지원하는 것이 마땅하다”라며 “현재 마무리 중인 1차 종합패키지 지원대책도 정부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당장 신속히 지원할 것을 중심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기사]
19코로나 증상, 물에 빠진 듯한 코막힘? “개인마다 증상 달라”
김민아, 코로나19 음성 판정 “더욱 보수적으로 대처할 것”…이말년 결과는 언제?
코로나19 확진자 총 833명…1000명 돌파는 ‘시간문제’
[채권마감] 불스팁속 5년물도 기준금리 역전, 코로나19에 금리인하
[종합] 코로나19 8번째 사망자는 60대 남성…대남병원서 6번째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