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SK이노베이션 사회적 기업, 노트북 거치대 '식목일 스페셜 에디션' 출시
이투데이 | 2020-04-05 11:09:06
[이투데이] 김벼리 기자(kimstar1215@etoday.co.kr)



SK이노베이션은 자사가 육성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그레이프랩’이 식목일을 맞아 노트북 스탠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그레이프랩의 대표 제품인 종이 한 장으로 만든 노트북 스탠드 ‘g.flow’의 신규 에디션이다. 식목일을 맞아 나무와 환경 보전의 의미를 담았다. 발달장애인 작가인 김현우 작가와 배경욱 작가가 나무와 숲을 모티브로 만든 작품을 적용했다.

‘바오밥나무’, ‘숲’, ‘베이지’ 등 3종을 출시했다.

김현우 작가는 삶에서 보고 느끼는 것을 픽셀로 조형화 하는 기법으로 ‘바오밥 나무’를, 배경욱 작가는 대담한 붓 놀림과 색채 조합으로 ‘숲’을 표현했다.

‘베이지’는 풍력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공정으로 만든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중성지로 제작했다.

이번 제작에 참여한 작가들은 제품 수익의 30%를 배분 받는다.

이번 에디션은 13일까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그레이프랩은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종이 한 장으로 만든 ‘핸드폰 거치대’를 추가로 제공한다.

김민양 그레이프랩 대표는 “식목일을 맞아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환경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 중인 그레이프랩은 발달장애인 작가들과 함께 환경과 자원을 소중히 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K이노베이션, ‘화상면접·챗봇’으로 채용 재개한다
美 ITC, SK이노베이션 조기패소 판결문 공개…‘증거인멸·포렌식 명령 위반’ 인정
코로나19에…SK이노베이션 '기술유출' 수사도 지연
SK이노베이션, 유가 급락에 재고평가 손실 불가피 ‘목표가↓’ - SK증권
SK이노베이션 울산공장, 교육생 '온라인 라이브 교육' 실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