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UAE 외교장관 "한국의 진단키트 긴급 지원으로 코로나19 성공적 대응"
뉴스핌 | 2020-04-07 20:35:00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7일 압둘라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압둘라 장관은 한국 정부가 진단키트 등 의료물품을 긴급하게 지원해줘 UAE가 성공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며 깊은 사의를 표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 3월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대본회의에 참석 하고 있다. leehs@newspim.com

정부는 한국 업체가 만든 코로나19 진단키트를 UAE에 가장 먼저 수출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확산으로 현재까지 한국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들여오기 위해 문의한 국가는 126개국에 달한다.

압둘라 장관은 또 정부의 훌륭한 방역 역량과 균형 잡힌 정책으로 한국의 사례가 국제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강 장관과 압둘라 장관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제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UAE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기반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외교부는 "이번 통화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한국과 UAE 외교장관 간 진행된 3번째 전화통화로, 양국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지난 23일 우리의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된 이후 약 25개국 외교장관과 전화협의를 가졌다.

김인철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정부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대응해 각급에서 전화 및 화상 협의 등을 통해 양자·다자 차원의 국제 공조와 협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heogo@newspim.com

강경화, 몰도바 외교장관과 통화…"여건 닿는대로 코로나19 방호용품 지원"
강경화, 영국 외교장관과 통화…"코로나19에도 직항편 유지해야"
강경화, 중남미 공관장들과 화상회의…"국민 보호에 최선 다해야"
외교부 "126개국이 한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요청"
외교부 "해외서 코로나19 확진 한국인 36명…더 있을 것으로 생각"
솔젠트, 미국 연방정부에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