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환경부·SK이노 '소셜비즈니스 발굴 공모전' 시상
edaily | 2020-08-11 15:32:10
09/29 장마감
거래량
575,260
전일대비
+0.72%
시가총액
128,528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환경부와 SK이노베이션은 한국사회적기업·사단법인 신나는조합과 추진하는 ‘환경분야 소셜 비즈니스 발굴 공모전’ 시상식을 11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엔 폐플라스틱·폐윤화유 재활용과 업사이클링, 미세먼지 저감, 해양오염 방지 등 환경분야 소셜벤처와 사회적경제기업 93곳이 지원했다. 서면·대면 심사 등을 거쳐 11개 기업이 최종 뽑혔다.

선정 기업은 △자동차전지막필름을 활용한 고기능성 의류를 만드는 ㈜라잇루트 △친환경 PET라벨 접착제를 만드는 ㈜링클플릭스 △빅데이터를 활용해 에너지 낭비 요인 찾아 절감 솔루션을 제공하는 ㈜나인와트 △유기성 폐기물류 등을 연속 열 분해해 가스연료, 폐열 등을 생산하는 ㈜이피에스 △금속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 등 수처리 기술을 개발한 ㈜에이런 △생분해성 포장재를 만드는 그린베어 △음식물쓰레기 활용해 곤충의 고단백 사료 등으로 활용하는 농협회사법인㈜뉴인트리인더스트리 △인공 자외선으로 물 살균처리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티에이비 △행사 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대여하는 ㈜트래쉬버스터즈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친환경 일회용 컵 수거기를 생산하는 이노버스 △주차장 공유플랫폼 업체 주차장을 만드는 사람들 등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각 기업은 상금 150만원을 전달받았다. 환경부와 SK이노베이션은 이들 기업 가운데 환경분야 사회적가치가 뛰어나고 SK이노베이션 사업과 연계성이 높은 최대 3개 팀의 집중육성기업을 선정해 SK이노베이션이 초기 성장지원금으로 최대 각 2억원과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이 ‘그린 밸런스2030’ 전략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지만, 우리 사회 전체의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와 공동으로 환경분야 소셜비지니스를 발굴해 친환경을 실천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선정 기업이 친환경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