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디엔에이링크, 베트남서 유전정보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 2020-12-03 22:29:05
[파이낸셜뉴스] 디엔에이링크는 베트남 빈그룹(Vingroup) 산하 의료기관인 빈멕(Vinmec)과 유전정보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디엔에이링크와 계약을 체결한 빈멕은 디엔에이링크의 개인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계약은 단순 서비스의 제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베트남인에 대한 유전체 DB 구축 등을 협업하고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빈멕 의료원은 2012년 1월 7일 정식으로 개업했다. 현재 10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 베트남 민영병원 중에 가장 앞서나가는 병원으로 2015년 베트남 최초로 JCI(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인증을 받았다. JCI 인증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엄격한 국제 표준의료서비스 심사를 거친 의료기관에게 발급되는 인증으로 환자의 안전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환자가 병원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퇴원까지 치료의 전 과정을 11개 분야 1033개 항목에 걸쳐 세밀하게 평가한다.

빈멕 의료원의 모기업인 빈그룹은 베트남의 삼성으로 불릴 정도로 건설, 임대, 의료, 호텔·레저, 편의점·마트, 쇼핑센터·백화점, 교육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빈그룹은 올해 3·4분기 말까지 약 10조동(약 4890억원)의 이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전년 대비 이익을 넘어선 수치다.

디엔에이링크 관계자는 “본 계약은 아시아인 유전정보 DB를 보다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며 "유전정보 기반 헬스케어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 고객의 수요에 맞춰 라이프 스타일까지 고려한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