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권영찬 박사, 유튜브 공동구매 1위…"완판남" 저력 입증
프라임경제 | 2025-10-20 16:54:35
[프라임경제] 개그맨 출신 권영찬 박사가 유튜브 공동구매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루페는 지난달 유튜브에서 권영찬TV가 '관절&면역365' 제품으로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방송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한 주 연장 편성이 이뤄졌다. 이 기간 누적 판매량이 급증해 업계 최고 매출 기록을 세웠다.

권 박사는 홈쇼핑에서 1조원 매출 신화를 세운 '완판남'으로 알려졌다. 최근 홈쇼핑 시장이 인플루언서 중심 공동구매 플랫폼으로 확대되면서, 아나운서 출신 박지윤·모델 변정수·배우 최화정 등과 함께 연예인 인플루언서 그룹의 주요 인물로 꼽히고 있다.

그는 지난해부터 개인 채널 '권영찬TV'를 통해 40~80대 여성층을 대상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10회 연속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루페 관계자는 "권영찬TV가 지난달 관절&면역365 매출 1위를 달성했다"라며 "향후 권영찬tv와 공동 마케팅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권 박사는 루페의 공동마케팅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그는 "1~2개월간 직접 체험을 거친 뒤 국내 최저가를 목표로 공동구매를 진행했다"라며 "이윤보다 제품 검증과 소비자 신뢰를 우선한 점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권 박사는 루페와 협업을 통해 △하이톡 혈당 △송이가득효소 △관절△면역365 △당당한발효환 △삼대청국장 △옵스킨 틴콜라겐△ 퍼밍크림 등 다양한 제품 공동구매를 진행해 매회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루페 관계자는 "권 박사는 단순한 판매를 넘어 시청자와의 소통을 통한 진정성 있는 마케팅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명확한 공동구매 목표 설정이 인기 비결"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권 박사는 유튜브 채널 '권영찬 행복TV'를 통해 트로트 가수 중심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현재 구독자 27만7000명을 넘어섰다. 누적 조회수는 2억회를 돌파했다. 그는 영탁·이찬원·임영웅·송가인 등 트로트 스타들의 음악을 분석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방송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권 박사는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환경에 놓인 연예인을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공동구매 수익 일부를 한부모가정사랑회에 기부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주환 기자 kjh2@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