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미리보는 세텍메가쇼 2017 시즌2] 따복품마루, 공동체 주민들의 연대와 협력으로 제작한 제품 선보일 예정
에이빙 | 2017-08-10 19:48:00

따복품마루는 오는 8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세텍에서 열리는 '세텍메가쇼 2017 시즌 2'에 참가해 공동체 주민들의 연대와 협력으로 제작한 제품을 선보인다.

따복품마루는 따복(따뜻하고 복된)+품(가슴으로 함께 나누는)+마루(열린 소통공간)라는 의미로 사회적 경제 제품과 정보를 한자리에서 접하고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지원하며 사회적 경제 공동체 주민들간의 연대와 협력을 만들어가는 사랑방공간이다.

일반고객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가 부족한 실정으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사회적경제에 대한 홍보 및 제품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서비스의 다양한 판로 채널연계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창업기업의 입주공간 지원으로 상호 정보공유의 장 및 상생협력을 수행하며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사업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의 오프라인 거점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간이다.

사업내용으로는 현재 도내 사회적경제 제품의 상시판로처확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등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 사회적경제 조직과 다양한 네트워크 공간활동 지원 및 시군 복합지원공간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향후 계획은 유통, 판매 시스템을 정비하고 안정적 판로채널 연계를 위한 물류기능을 추가하고 다양성 확보를 위한 지역간 협력사업을 기획하고 있으면 시,군 따복품마루 공간활용, 제품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할 그리고 사회적경제 창업 입주기업의 시장진출을 위한 기반설비지원 등을 마련 중이다.

한편, '세텍 메가쇼 2017 시즌2'에선 인테리어 및 패브릭 등 홈인테리어부터 조리?청소?수납?생활가전?의류?스포츠?건강?자동차?주방용품, 각종 음식, 핸드메이드?소품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기업이 참가한다.

→ ' 세텍 메가쇼 2017 시즌2' 뉴스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