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힐링존 안마의자, 고객 중심의 '역경매' 판매방식 도입
에이빙 | 2017-08-11 11:24:00

좋은 성능의 안마의자를 합리적 가격에 구매하는 일. 이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다수 소비자들의 공통 바람일 것이다. 그러나 '착한 소비'를 위해서는 소비자 입장에서 감당해야 할 수고가 만만치 않다. 가격 비교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경제성만 따질 경우에는 자칫 질 낮은 제품을 구매하게 될 위험이 있다.

안마의자 전문 창고형 할인 아울렛 힐링존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역경매' 판매 방식을 도입, 업계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역경매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

역경매, 그것이 알고 싶다

이른 아침, 수산 시장에서는 싱싱한 생선을 두고 치열한 가격 경쟁이 벌어진다. 다수의 구매자들 가운데 최고 가격을 부르는 사람에게 생선을 낙찰시키는 풍경.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경매'의 모습일 것이다.

즉, 경매란 이처럼 상품 구매를 희망하는 다수의 수요자들이 가격 경쟁을 통해 공급자의 상품을 낙찰 받는 형식을 말한다. 여러 수요자가 응찰하는 과정에서 상품의 가격을 점점 높여가는 것이 경매의 원리라 할 수 있다.

'역경매'는 이와 반대로 구매 희망자가 먼저 해당 제품에 대한 구매 의사를 밝히는 방식을 일컫는 개념이다. 즉, 경매와 달리 다수의 판매자가 경쟁에 참여하기 때문에, 구매자는 자신이 원하는 가격대에 근접한 비용으로 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일일이 가격 비교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 NO!

힐링존에서는 '내 맘대로 가격할인'이라는 역경매 판매방식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희망하는 구매 금액을 힐링존에 먼저 제안할 수 있다. 고객의 제안에 따라 힐링존은 판매 가능한 업체 또는 수입업체와 금액을 최대한 협의한 후 가능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밑져야 본전'인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인 셈이다.

고가의 가전제품인 안마의자의 경우, 특히 업체별 판매 가격을 꼼꼼히 따지고 비교해보는 일이 필요하다. 하지만 가격 비교를 위해 여러 사이트를 일일이 돌아다니는 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다. 힐링존의 '내 맘대로 가격할인'은 가격 비교를 위해 인터넷 쇼핑몰을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며, 이에 따른 시간적 비용을 절감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양질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는 기회

좋은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내 맘대로 가격할인'의 큰 장점이다. 현재 안마의자 시장에는 다양한 안마의자 브랜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가격대만 보고 결정했다가 성능과 서비스 등에 크게 실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가격뿐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면밀히 검토하는 일이 중요한 이유다.

힐링존에서는 이나다훼미리, 웰모아, 릴렉스테크, 리쏘 등 최상급 브랜드의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다. 이들 제품 모두 내구성과 성능을 비롯해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내 맘대로 가격할인' 행사에서는 해당 브랜드의 리퍼 상품 및 전시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리퍼 상품이란 새 상품에 준하는 제품으로, 육안으로 구분할 수 있는 스크래치가 없는 제품을 말한다. 전시 상품은 백화점, 안마의자 매장, 행사장 등에서 전시했던 상품을 의미하며, 제품 상태에 따라 A급, B급으로 구분된다. 힐링존에서는 수입원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검증된 제품만을 취급함으로써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역경매'

그간 힐링존은 안마의자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한 바 있다. 최근 힐링존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역경매'는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맞춤형 판매 방식이라는 점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힐링존의 '내 맘대로 가격할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이름과 연락처, 주소 등의 개인정보와 함께 구매 희망 제품 및 금액, 결제 조건 등을 기재해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