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한솔홈데코가 제안하는 콘셉트별·공간별 인테리어 트렌드 ① - 로맨틱 스타일
에이빙 | 2017-08-14 12:04:00

인테리어 자재산업을 선도하는 한솔홈데코 (대표이사 이천현)가 최신 인테리어를 반영한 트렌드 테마를 콘셉트별, 공간별로 제안하였다. 러블리한 로맨틱부터 럭셔리한 클래식까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쾌적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토록 했다.

로맨틱 스타일의 공간은 소프트한 우드톤의 바닥재 (한솔SB마루_소프트화이트)와 화이트 컬러의 벽면재(스토리월_폰티아&화이트빈티지우드블럭)를 적용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든다. 또한, 브라스 포인트 (황동색)가 적용된 핑크 컬러의 도어 (한솔 ABS도어_HAA-01) 는 화사하고 러블리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사진1: 로맨틱 스타일의 인테리어. 거실 부분. SB마루_소프트화이트, 스토리월_폰티아, 화이트빈티지우드블럭, ABS도어_HAA-01, 아트월_크리스탈플라워)

(추가사진: 왼쪽은 SB 마루_소프트화이트, 오른쪽은 스토리월_폰티아)

한솔홈데코는 마루가 물에 약하다는 고정관념에 도전하여 지난해 5월 한국주거문화에 최적화되어 습기에 강하고 열효율이 우수한 차세대 친환경 온돌마루 'SB마루'를 출시, 국내 마루 시장의 판도를 새롭게 한 바닥재이다.

SB마루는 강마루를 뛰어넘는 제품으로 습기에 강하면서도 열전도율이 우수하며,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방출되지 않아 아토피 및 각종 알러지에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한 근거로 대한아토피 협회와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KCL) 으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와 항곰팡이 인증을 받았다.

실험결과 한솔SB마루는 표면이 불에 탔을 때 물과 이산화탄소만이 방출되며, 여러 종류의 곰팡이 균사를 접종하고 상대습도 85%, 온도 28도 (곰팡이 발육 최적 조건) 에서 28일간 배양했을 때 해당 곰팡이가 더 이상 발육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더하여 SB마루는 강마루 보다 한결 부드러운 질감과 온화한 감촉으로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며, 미끄럼 방지처리를 통해 낙상의 위험을 최소화함으로써 유아시설 및 노인 시설은 물론, 최근 반려동물 보유 가구 수요까지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사진2: 로맨틱 스타일의 인테리어 주방. 왼쪽은 한솔 시스템 행거도어. 중앙은 한솔 ABS도어_HAA-01)

벽면에 바로 시공하는 행거도어는 도어의 상단에만 레일이 있어서 문을 잡아주면서 좌우로 열리고 닫히는 형태의 문이다. 이 제품은 바닥에 문턱이나 레일이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문틀 시공이 어려운 장소나 여닫이를 할 수 없는 좁은 공간에 설치하여 공간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하부 가이드가 적용되어 문의 흔들림이 적고 안정적이다. 행거도어는 [사진2]의 경우 레일이 밖으로 보이게 하는 형태와 [사진3]의 경우 레일을 숨기는 매립형이 있다. 댐퍼 시스템을 장착하는 경우 안전하고 부드럽게 문을 개폐할 수 있다.

(사진3: 한솔 매립형 행거도어)

한솔홈데코는 인테리어 자재산업을 선도하는 최고 가치창출 기업' 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MDF, 마루 중심의 사업체제에서 탈피하여 개별 제품이 아닌 토털 인테리어 자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