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MWC America 2018] '솔투온(SOUL2ON)', 실시간 청중응답시스템 '스터디 버튼' 소개
에이빙 | 2018-09-20 13:47:00


솔투온(SOUL2ON)은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이하 MWCA 2018)'와 공동 개최된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4YFN'에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관으로 참가, 실시간 청중응답시스템 '스터디 버튼'을 소개했다.

'스터디 버튼'은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해 웹서비스에 질문과 답변을 미리 입력,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교사와 학생이 노트북이나 중계기 등 별도 단말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리모콘 등 입력 장치로 문제와 답을 입력할 수 있다. 동시에 100명 이상 참여 가능하다.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학생별, 문제별 정·오답률 등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통계자료도 제공한다.


황성연 솔투온 대표는 "스터디 버튼을 이용하면 교사가 학생별/ 문제별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현 상황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데 용이하다”며 “설문지가 필요 없어 이벤트 행사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한국어 외에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까지 나왔다"며 "향후 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번 전시회 참여를 계기로 해외 교육시장 진출을 모색할 것이다"고 향후계획을 밝혔다.

한편, 지난 11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MWC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매해 300~1000건 이상의 해외 전시회 기사를 취재 및 보도하고 있다.

→ 'MWC America 2018′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