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MWC America 2018] 위키너(WEKINER), 여가문화 활동 매칭 플랫폼 '위킨(WE:KIN)' 소개
에이빙 | 2018-09-20 15:07:00


위키너(WEKINER는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이하 MWCA 2018)'와 공동 개최된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4YFN'에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관으로 참가, 여가문화 활동 매칭 플랫폼 '위킨(WE:KIN)'을 소개했다.

위킨(WE:KIN)'은 우리라는 의미의 ‘WE’와 즐겁다는 뜻의 ‘KIN’, 그리고 주말을 의미하는 ‘WEEKEND’를 모두 포함하는 합성어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큐레이션 시스템의 여가문화 활동 매칭 플랫폼이다.


여가문화에 대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앱에 상품을 개설해 새로운 사람들과 여가생활을 공유하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형태다. 사용자는 여가문화 콘텐츠를 개설한 ‘메이커(상품 개설자)’의 정보나 비용, 날짜, 모임장소, 함께하는 ‘위키너(상품 참여자)’, 준비물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위킨은 자체 SNS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자신이 즐긴 여가문화를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한편, 지난 11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MWC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매해 300~1000건 이상의 해외 전시회 기사를 취재 및 보도하고 있다.

→ 'MWC America 2018′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