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KIMES 2019] 큐렉소, 신속 정확한 척추수술로봇 'CUVIS-spine' 공개
에이빙 | 2019-03-16 10:47:00

(사진: 큐렉소(주) 전시관 KIMES 2019)

큐렉소(주)(대표 이재준)는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2019)'에 참가해 신속 정확한 척추수술로봇시스템 'CUVIS-spine'을 선보였다.

(사진: 'CUVIS-spine')

'CUVIS-spine'은 척추경 나사못을 정확한 위치로 안내하고 지지해주는 척추수술로봇시스템이다. 고정밀도의 로봇암, 원스텝 수술도구, 실시간 위치추적센서를 기반으로 수술계획을 세우고 네비게이션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수술을 진행해 기존 매뉴얼수술 대비 빠르고 편리하며 보다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환자 위치 모니터링을 통해 수술계획을 실시간 보정할 수 있으며, 2~3장의 영상만으로도 수술이 가능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 방사선 피폭량을 줄이는 이점이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인공관절수술 시 인공관절이 보다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로봇 시스템 'CUVIS-joint'도 개발 중이며, 2020년 경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IMES는 1980년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KIMES 2019' 뉴스 바로가기

(사진: 'CUVIS-spine)

(사진: 'CUVIS-joint')

(사진: 'CUVIS-joint')

(영상설명: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9)’ 현장스케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