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극복! 코로나] 정세균 총리 "자가격리자, ICT로 위치 인식방법 검토하라"
뉴스핌 | 2020-04-05 16:10:00

[세종=뉴스핌] 이동훈 기자 = 자가격리 대상인 입국자에게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위치를 인식하도록 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5일 국무총리실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열린 코로나19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자가격리자들이 휴대전화를 두고 외출하는 등의 일탈 행위를 차단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필요하다면 ICT 기술의 활용도 검토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 모습 2020.04.03 dlsgur9757@newspim.com

정세균 국무총리는 "자가격리자 가운데 일부 소수가 지침을 위반해 전체의 안전을 위협하고 사회갈등을 야기할 위험이 있다"며 "자가격리자들이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협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관리체계를 보완하는 것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늘부터 모든 입국자들은 자가격리 대상이 되며 이를 위반할 시 1년 이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진다. 정부는 최근 일부 입국자들이 휴대전화를 격리장소에 두고 외출을 했던 사례를 막기 위해 ICT로 자가격리자의 위치를 파악하는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정 총리는 의료인력의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그는 "의심 환자의 의료기관 출입을 철저히 관리하고 감염원으로부터 의료인력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의 적시제공과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보건복지부에서는 현장의 의료인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각별히 유의해 관련 대책을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

donglee@newspim.com

[극복! 코로나] 정세균 총리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불가피"
[극복! 코로나] 정세균 총리 "종교계, 사회적 거리두기 더 동참해달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