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D.A.L.(디에이엘), 스마트 월경솔루션 플랫폼 '달채비'로 '청청콘' 생활소비 부문 대상 수상
에이빙 | 2020-11-27 18:20:00

회사 D.A.L.(디에이엘)이 스마트 월경솔루션 플랫폼 '달채비'로 11월 19일(목), 서울 롯데 시그니엘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청청콘‘ 생활소비 분야의 대상(상금 1억 2000만원)을 수상했다.

청청콘 ’생활소비 부문‘ 대상 수상한 디에이엘)

‘청청콘’은 ‘선배 청년 창업가가 후배 청년 창업가를 이끄는 창업 콘테스트‘의 약자로, 청년(만 29세 이하)들의 기발한 비대면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3차 추경 예산으로 신규 편성된 창업경진대회이다.

‘청청콘’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창업분야를 스마트 헬스케어, 교육, 비즈니스·금융, 엔터테인먼트, 생활소비, 물류유통 등 6대 비대면 분야로 제한하고 스타트업계를 선도하는 선배 청년 창업가들이 평가위원과 멘토로 참여해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의 아이템을 평가했으며, 총 783개팀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D.A.L.은 여성의 월경타입과 패턴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월경제품과 의학솔루션을 제공해주는 플랫폼 “달채비”를 기획, 개발하고 있다.

이날 파이널 피칭을 진행한 정주원씨을 비롯한 공동대표 김한나, 김은하씨는 “여성의 보다 나은 일상생활을 기술로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많은 응원을 부탁했다.

또한 “달채비”는 현재까지 중소기업벤처부 예비창업패키지,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 성동-HY캠퍼스타운 사업, NAVER D2SF CAMPUS TECH ATTACT 경진대회, KINGO-GA KOREA AIBI리그 경진대회, 서울 캠퍼스타운 투자유치 대회 등 수많은 지원사업과 경진대회를 휩쓸면서 그 시장성과 가치를 인정받은 아이템으로, 5월부터 시작한 웹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마치고 내년 2월 초 정식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