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코스모코스, 바이오솔루션과 화장품 연구개발 위한 협약 체결
프라임경제 | 2021-01-21 18:14:39

[프라임경제] 코스모코스(대표 안빈)는 첨단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인 바이오솔루션(086820, 대표 장송선)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코스모코스는 바이오솔루션이 개발한 화장품 원료인 총 11개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세포 재생 펩타이드 (BSP-11)를 이용해 세포의 이동 및 증식, 콜라겐 합성, 항염증을 촉진하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양모 촉진, 탈모 완화 효과를 활용한 제품 개발도 검토할 예정이다.

코스모코스는 토탈 뷰티 생활 케어 브랜드 꽃을든남자,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 자연 한방 브랜드 다나한과 같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EVE 비건 인증 및 CGMP(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우수 제조 시설을 보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바이오솔루션은 자가연골유래 연골세포 관절치료제 및 화상 피부 치료제 등 세포 기반으로 한 치료제를 보유하고 있으며, BSP-11, 스템수, 셀로페린-엑소좀 등의 화장품 원료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안빈 코스모코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솔루션의 차별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니즈에 접목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상호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솔루션 관계자는 "피부세포 분야의 연구개발에 대한 노하우와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화장품 전문기업과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BSP-11, 셀로페린-엑소좀 등을 활용해 고기능성 제품들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김다이 기자 kde@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