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하트세이프티,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서 리닥 베이직 알린다!
에이빙 | 2021-10-15 11:58:00

제공-하트세이프티

하트세이프티(대표 남진혁)는 오는 10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되는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2021 Ulsan Safety Week)'에 참가해 리닥 베이직(LIDOC Basic)을 선보인다.

하트세이프티는 지난 2019년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IoT 심폐소생술 학습 기기를 개발해왔으며, 최근에는 안전보건공단에서 주최한 '제4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는 등 제품의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리닥 베이직을 필두로, 코딩교육이 접목된 리닥 DIY 등 소위 '리닥 시리즈'라 불리는 제품들을 활발하게 생산 중이다. 또한 더 많은 생명을 살리겠다는 기업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공익 목적의 서포터즈 활동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트세이프티

이번 전시회에 선보일 리닥베이직은 일반인에겐 인공호흡이 생략된 가슴압박 소생술(hands only CPR)을 권장한다는 사실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혼자서 배우는 심폐소생술'이라는 타이틀을 가졌다. 이에 맞게 누구나 인식하기 쉬운 소리와 불빛만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유도하고, 자세를 교정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IoT 학습 기기인 만큼 교육용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앱 내에는 기본적으로 심폐소생술 이론이 제공되는데, 구조 사슬에 따른 단계와 심정지 대상자(소아·유아·성인)로 상세히 구분돼 있다. 또한 집, 도로, 해변 등 다양한 상황이 랜덤하게 주어지는 실전 연습 기능이 있어 학습자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최대치로 이끌어낸다. 기존 심폐소생술 교육과 차별화된 내용을 통해 많은 관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울산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는 안전·보건·환경 B2B 전시회로서, 제2회 방재안전도시 울산포럼, 안전보건 최고경영자 과정(AMP) 특별세미나, 산업환경청정화를 위한 기술정책포럼, 대한안전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등 행사를 동시 개최해 안전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