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파블로항공, '드론·UAM 올림피아드' 공동 개최... 도심항공모빌리티-드론교통관리 참신한 아이디어 모은다
에이빙 | 2022-05-26 13:24:00

2022 전국 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 포스터 | 사진 제공 - 파블로항공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은 '2022 전국 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를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공항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공동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미래 항공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드론·UAM과 관련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2025년 K-UAM 상용화를 위한 설계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다. 2022 전국 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의 총 상금은 3,500만 원이다.

이번 공모전은 ▲기체 창작 부문 ▲버티포트 부문 ▲공간정보 부문 ▲드론교통관리 부문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파블로항공이 주관하는 '드론교통관리' 부문은 파블로항공의 스마트 모빌리티 통합관제시스템(PAMNet, PABLO AIR Mobility Network) 기술력과 맞닿아 있는 부문으로, 모빌리티의 항로 및 운항의 체계적 운영 방안을 위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제출될 전망이다.

공모전을 통해 파블로항공은 차세대 인재들의 UAM 산업을 포함, 드론교통관리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차세대 인력 양성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드론교통관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으로 400만 원의 상금을 부여하고, 우수상과 장려상은 파블로항공 대표이사상으로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을 부여한다. 또 드론교통관리 부문 수상팀은 파블로항공 입사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

감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국내에서 각종 규제에 묶여있던 드론 산업이 정부 주도로 빠르게 규제를 완화하고 있고, UAM 시장도 곧 열린다"라며, "젊은 세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드론 및 UAM 산업에 인재 유입 등을 유도하고 기술 멘토링 및 사업 협력 기회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관련 웹페이지를 통해 2022 전국 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 참가 신청을 받고, 각 부문에 대한 세부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6월 17일까지이며, 대회는 11월 30일(목)~31일(금) 2일간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개최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