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몸값 2조" 대우건설 본입찰 마감…중흥건설·DS네트웍스 예비후보, 상세실사 가능
뉴스핌 | 2021-06-25 18:57:21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예상 매각가 2조원대 수준으로 추산되는 대우건설(047040)의 매각 본입찰이 끝났다. 대우건설 최대주주 KDB인베스트먼트는 선정된 예비후보에 상세실사 기간을 줄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3년 만에 대우건설 인수에 재도전할 것으로 관측됐지만 참여하지 않았다.

25일 건설 및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마감한 본입찰 결과 중견건설사 중흥건설과 부동산 개발회사 DS네트웍스 컨소시엄이 인수 제안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2021.06.25 sungsoo@newspim.com

호반건설은 비밀리에 본입찰 참여를 검토한 사실이 알려져 3년 만에 대우건설 인수를 재시도할 것으로 관측됐다. 하지만 실제 본입찰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KDB인베스트먼트는 이달 말 예비입찰을 거쳐 다음달 초 예비후보를 선정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상세실사 기간을 비롯한 구체적 일정은 미정이다.

KDB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제안서 검토 후 예비후보를 한 곳 선정하면 회사를 상세실사할 기간을 줄 것"이라며 "사전에 실사가 가능하면 인수 의사가 없는 회사에까지 회사 기밀이 노출될 우려가 있어서 인수 의지가 확실히 있는 업체만 실사할 수 있게끔 했다"고 말했다.

KDB인베스트먼트는 약 500억원의 입찰 보증금을 받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입찰 보증금은 인수금에 포함된다. 지난 2018년 매각 불발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다만 일각에서는 코로나19로 대우건설 해외현장 실사가 어려워 인수자 측 위험부담이 크다는 우려가 있다.

 

sungsoo@newspim.com

대우건설 인수열기에도 해외 우려 '여전'…알제리 부그줄 13년째 '공사중'
호반건설, 3년 만에 대우건설 인수전 '컴백'…그 때와 달라진 점은
호반건설, 대우건설 인수 3년 만에 재도전…25일 본입찰 참여 검토
대우건설 인수전 뛰어든 DS네트웍스·중흥건설…'승자의 저주' 피할까
25일 대우건설 본입찰…몸값 2조원대 매각 착수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