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조규일 진주시장 후보, 추가공약 발표…사전투표·본투표 참여 호소
프라임경제 | 2022-05-26 15:46:05
[프라임경제] 국민의힘 조규일 진주시장 후보가 26일 민선 8기 추가 공약사업을 발표하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이번 공약은 △아이키우기 △복지와 농업 △지역경제와 문화예술 △도시건설과 교통 △항공·우주산업 분야에 이은 각 분야별 추가 공약사항이다.

이에 따라 교육·지역경제·문화체육·복지·보건·환경 등 12개 공약 사업에 1876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조규일 후보는 교육 분야에서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금을 일부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사관학교 유치 등 창업진흥원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메타버스 진주 투어 기반을 구축해 진주의 고유하고 특이한 스토리텔링을 엮어갈 수 있도록 하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을 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문화체육 도시의 명성과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추가 사업도 발표했다. "천전동 일부 지역을 △문화예술특구로 지정하고 제1정수장에 복합문화전시관 조성 △오목내에 유등보관소 △캠핑장 등 문화여가시설 조성 △2023년 아시아 역도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약속했다.

복지·보건분야는 △보건소 독립 신청사 건립 2024년까지 완공 △오목내 문화여가시설에 반려견 놀이터도 추가 조성 △반려견 동물종합지원센터 설립을 공약했다.

환경분야는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구축사업을 착수 △공공하수처리시설도 전면 현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조규일 후보는 5월27~28일 실시하는 사전투표와 6월1일 본 투표에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며, 민선 8기 여당 시장이 돼 당당하게 부강진주 시즌2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소중한 한 표를 호소했다.

강경우 기자 kkw4959@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