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이엠솔루션, ENVEX 2022서 수처리 장치 & 음식물류폐기물 처리 시스템 알린다... "성과로 입증한 품질과 성능 선보일 것"
에이빙 | 2022-05-26 16:09:00

이엠솔루션의 친환경 플랜트 시스템 일부 | 사진 제공 - 이엠솔루션

이엠솔루션㈜(대표 강삼수)은 오는 6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 A홀에서 열리는 'ENVEX 2022(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에 참가한다.

이엠솔루션은 국내 환경기업으로서 수소에너지 생산, 수소 충전, 토양·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음식물 및 유기농 산업 폐기물 처리기술을 개발해왔다. 이를 위해 ISO 9001, ISO 14001과 같은 생산시설 인증은 물론 녹색기술인증 등을 취득했으며, 브라운가스 혼합장치, 확장형 전해조, 음식물 쓰레기 처리장치 등 다양한 제품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엠솔루션은 자사의 친환경 기술 및 설비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중 돋보이는 것은 단연 알카라인 수전해 기술을 적용한 수전해 장치다. 물을 전기분해할 시 전기 전도율을 높이기 위해 수산화칼륨을 전해질로 사용하고, 분리막을 통해 음이온을 이동시키는 기술이다. 태양광 및 풍력발전을 위한 설비에 적합하며, 오랜 기간 상용화되며 검증된 성능으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또 하나의 기술은 음식물류폐기물 친환경 에너지 자원화 시스템이다. 특허 기반 기술을 적용한 건조 플랜트 시스템으로, 음식물류 폐기물이 포함하는 음폐수를 맑은 물로 정화하고 슬러지는 안전하게 건조해 분말 또는 펠릿으로 만드는 기술이다. 이는 사료, 비료, 연료 등으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음폐수와 슬러지 모두 시스템 내부에서 처리해 외부로 재반출하지 않는다. 덕분에 악취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엠솔루션 관계자는 "자사가 생산하고 있는 수전해 장치는 이미 국내에서 연구 및 상용화가 완료된 상황이며, 이러한 실적을 기반으로 이젠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라며, "또한 음식물류 폐기물 건조시스템은 자사에서 개발을 완료해 현재 인근 지역에서 수거한 음식물 폐기물을 처리, 재활용하고 있으며, 해외에도 이와 같은 시스템이 필요한 고객이 있으리라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사는 이미 2010년대부터 새만금 및 제주도, 대구 지역에 수전해 장치를 이용한 수소 충전소 사업에 납품실적을 남겼으며, 2019년엔 잠수함 연료전지 구동용 수전해 장치를 납품해 현재까지 가동 중이다"라며, "이렇듯 우수한 기술력을 성과로써 입증한 만큼, 신규 고객사들에게도 품질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다."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환경보전협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산업협회가 주최하는 ENVEX 2022의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환경산업기술 분야 △수질 △대기 △폐기물 △측정분석기기 △친환경 자동차 산업 △수변구역 생태복원 △해수 담수화 △화학 / 그린에너지 분야 △친환경 자동차 산업 △수소 △태양광 및 태양열 △풍력, 소수력, 지열 △해양 △바이오가스

→ ENVEX 2022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